2023학년도 신·편입생(학부, 대학원) 학생증 발급 신청 및 배부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.
1. 다기능스마트 카드 학생증(금융기능 탑재) 발급(내국인 해당)
□ 신청 및 배부 절차
가. 신청기간 : 2023. 3. 3.(금) ~ 3. 14.(화) 나. 신청방법 : 비대면 방식으로 신청 *발급 프로세스는 첨부 파일 참고* 다. 준비사항 : 신분증(주민등록증/운전면허증), 증명사진, 학번
라. 유의사항 : 단기간 다수계좌(최근 20영업일 이내 요구불 통장 개설 이력 보유)는 비대면을 통한 계좌 개설이 제한 마. 수령일정 : 4월 초(예정) 바. 수령장소 : 소속 학과사무실(신분증 지참)
□ 기능 안내 ① 학내기능 : 도서관(출입, 열람실 이용, 책 대출), 전자출결, 금정회관 1층 학생식당 천원의 아침밥 학생인증 등 ② 교통카드 : 선불 충전식 또는 후불결제식 대중교통카드 ③ 체크카드 : 예금잔액 범위 내에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이용 ④ 현금IC카드 : 당/타은행 CD/ATM기를 이용하여 입/출금 등 은행거래 가능(해외출금 이용가능)
□ 기타 사항 ① 신·편입생 신청기간(2023. 3. 15.)이후 부터는 비대면 신청은 가능하나, 개인별 직접 방문 수령(개별수령 장소: 부산시 동래구 온천장역지점 KEB하나은행) ② 재발급 신청자는 비대면 신청 가능하며(문의: 하나카드 ☎1800-1111), 개인 신청 수령지에 배송
2. 모바일 학생증(비금융) 발급(내·외국인 모두 가능)
□ 발급기간 : 2023. 3. 2.(목) ※ 일정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
□ 대상자 : 신/편입생 및 재학생 전체 *타 대학 교환 및 교류학생은 수학 기간에 한함
□ 발급방법(본인 스마트폰) ① Play스토어/App스토어에서 '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' 어플리케이션(App) 설치 후 로그인(학번/비밀번호) ② 모바일학생증 배너 확인 및 클릭 ③ 모바일학생증 확인
□ 기능안내 ① 도서관(출입, 열람실 이용, 책 대출) ② 건물출입관리시스템(QR 리더기) 학생 인증 ③ 금정회관 1층 학생식당 천원의 아침밥 이용 시 학생 인증
※ 모바일학생증 발급이 어려운 경우, 내국인은 학생과(1271) 외국인은 국제협력실(3839) 문의 |